본문 바로가기

일상/Vinyl

My Vinyl List

계기는 기억 안 나는데 어렸을 때 팝이나 락을 좋아했고 빠지게 되면서 내 기준 거의 그것들만 들었다

TV 보는 걸 좋아해서 그전까지만 해도 k-pop이랑 음방도 자주 봤는데 저때 안 봤다가 요즘은 매우 잘 듣고 있는중

특히 그때 oasis, MUSE, Coldplay 같은 밴드 음악들을 즐겨 들었는데

그당시 용돈으로는 앨범, 콘서트에 돈을 쓰기에는 부족해서 살 생각도 못했었다

 

그러다가 고등학생 때 생일 선물로 갖고 싶던 콜드플레이의 바이닐을 받은 뒤

이를 시작으로 2년 전에는 턴테이블에 스피커까지 마련하면서 하나둘씩 모으기 시작했고 생각보다 꽤 모았다

 

 

이 카테고리에서는 지금까지 내가 모은 바이닐 목록을 정리, 그중 몇몇은 따로 소개도 해보려고 한다

바이닐 관리나 내가 배운 바이닐 이야기들을 이야기할 수도 있고,

아 리스트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

 

음 수집하는 기준은...

그 당시 좋아하는 가수나 앨범이 마침내 지갑 사정이랑 타이밍이 맞아서 사기도 했고

그때그때 레코드 사이트들을 구경하면서 갖고 싶었던 거 샀다

 

사고 싶은데 돈이 없어서 품절돼서 못 샀던 게 여럿 있었지만 언젠가 사이트에 올라오길 기다리고 있는 중

이 글을 쓴 아침에도 눈 뜬 지 1시간도 체 안돼서 콜플 바이닐을 직구해버렸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앨범 나온다는 소식 듣고 전부터 사려고 했지만 이렇게 갑자기 충동구매를 해버렸음

 

다음 포스트는 직구한 거 도착하면 그때 쓰러 오겠음

ㄴ온지 3달은 지났는데 셋팅부터 각잡고 쓰려면 오래 걸릴 거 같고 지금 공부 포스트 하나 쓰는 것도 벅찬 상황이라..

 

 


 

자 여기서부터 내 바이닐들을 소개하자면..

 

번호 이름 아티스트
1 Live In Buenos Aires 콜드플레이 버터플라이 패키지 Coldplay
2 Christmas (Deluxe Special Edition) Michael Buble
3 Wonderful Christmas Time Diana Ross
4 My Songs (Live) Sting
5 Sings Chet Baker
6 Simon And Garfunkel‘S Greatest Hits Simon & Garfunkel
7 Cigarettes After Sex Cigarettes After Sex
8 Riot On An Empty Street Kings Of Convenience
9 If I Can't Have You Shawn Mendes
10 Parachutes[투명 옐로우 컬러] #직구실패 Coldplay
11 Harry Styles Harry Styles
12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Hisaishi Joe
13 Every letter I sent you. 백예린
14 Dynamite 방탄소년단
15 Life In Cartoon Motion MIKA
16 Butter 방탄소년단
17 AM Arctic Monkeys
18 Justice Justin Bieber
19 The Best Of Buzz 버즈 (Buzz)
20 A Star Is Born Soundtrack Bradley CooperLady Gaga
21 항해 AKMU (악뮤)
22 Music Of The Spheres Coldplay
23 Lover Taylor Swift
24 ~how i'm feeling~ Lauv
     

( last update : 2022-01-27 )